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1 F1 7R 프랑스 GP 리뷰

by 리비엘 2021. 6. 21.

해트트릭과 완벽한 스페인 GP의 복수를 달성한 막스 베르스타펜!

출처 : F1 공식홈페이지

1위 막스 베르스타펜이 본인의 커리어 사상 첫 해트트릭과 함께 스페인 GP에서 본인이 당한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루이스 해밀턴을 추월하며 완벽한 우승을 만들어낸 프랑스 GP였습니다. 드라이버 오브 더 데이까지 달성하며 비공식 포트트릭을 달성하였습니다. 폴 포지션, 패스티스트 랩, 우승까지 완벽한 우승를 본인의 커리어에 추가한 막스 베르스타펜은 도전자 입장에서 이제는 확실한 루이스 해밀턴의 경쟁자가 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위 경기 극 후반부까지 1위를 달렸던 루이스 해밀턴, 그러나 약간 부족한 레이스카의 성능 때문인지 효율적인 전략을 가져가지 못하고, 결국 1위 버티기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우위가 점쳐진 폴 리카르 서킷에서 마져도 우승하는데 실패해 어두운 전망을 보여주고 있네요.

3위 연속으로 포디움에 오르며 레이스카에 완벽히 적응한 모습을 보인 세르지오 페레즈. 발테리 보타스에 피트 전략이 다소 나빴던 탓도 있었지만 확실한 우위를 가져가며 프랑스 GP에서도 포디움에 오릅니다. 레이스카의 성능이 확실한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상위 순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예 선 -

 

PRACTICE

꾸준한 모습을 보여온 레드불과 이전 두 GP에서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온 메르세데스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간만에 햄막보 트리오의 속도 경쟁을 볼 수 있었고, 그 중에서도 발테리 보타스의 부활이 인상깊었네요. 이전 두 GP에서 초 강세를 보였던 페라리는 엄격해진 리어윙 검사때문이었을까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홈 그랑프리에 출전하는 알핀은 살짝 더 나아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FP1은 발테리 보타스, FP2와 FP3에서는 막스 베르스타펜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QUALIFYING

Q1 레드불과 메르세데스는 변함없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세션 초반 유키 츠노다는 한바퀴도 달리지 못하고 첫코너에서 미끄러지며 리타이어, 세션 후반부에는 믹 슈마허가 벽에 부딫히며 리타이어, 2번의 레드 플래그가 있었습니다. 좋은 랩타임 기록의 삭제로 세션 후반부에 빠르게 달리던 랜스 스트롤은 레드 플래그로 인해 세션이 종료되면서 Q2진출을 위한 랩타임을 작성하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니콜라스 라티피, 키미 라이쾨넨, 니키타 마제핀, 랜스 스트롤, 유키 츠노다 순으로 컷오프.

Q2
항상 Q2까지는 진출하는 조지 러셀이 소프트 타이어를 장착해 달리며 본선을 위해 타이어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며 Q3는 포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프랑스 출신, 프랑스 팀에서 달리는 에스테반 오콘은 11위의 기록하며 홈 그랑프리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에스테반 오콘, 세바스티안 페텔, 안토니오 지오비나찌, 조지 러셀, 믹 슈마허 순으로 컷오프

Q3 
중하위권팀의 페르난도 알론소와 피에르 가슬리를 제외하면 올라올만한, 다 아는 얼굴인 드라이버들이 Q3까지 진출 했습니다. 최상위권의 기록을 계속 보여준 막스 베르스타펜은 세션 극 후반 홀로 1분 29.990초를 기록하며 폴 포지션을 차지했고, 발테리 보타스가 전 GP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며 프론트 로우에서 출발하는 듯 보였으나 루이스 해밀턴이 더 좋은 기록을 보이며 2위, 발테리 보타스는 3위, 그리고 완벽히 레이스카에 적응한 세르지오 페레즈가 4위, 모나코 GP부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 카를로스 사인츠가 5위, 혼다엔진의 강력함을 여실히 보여주는 피에르 가슬리가 6위를 기록하며 QUALIFYING은 마무리 됐습니다.

순위 번호 이름 팀명 Q1 Q2 Q3 LAP
1 33 Max Verstappen RED BULL RACING HONDA 1:31.001 1:31.080 1:29.990 16
2 44 Lewis Hamilton MERCEDES 1:31.237 1:30.788 1:30.248 20
3 77 Valtteri Bottas MERCEDES 1:31.669 1:30.735 1:30.376 16
4 11 Sergio Perez RED BULL RACING HONDA 1:31.560 1:30.971 1:30.445 16
5 55 Carlos Sainz FERRARI 1:32.079 1:31.146 1:30.840 19
6 10 Pierre Gasly ALPHATAURI HONDA 1:31.898 1:31.353 1:30.868 22
7 16 Charles Leclerc FERRARI 1:32.209 1:31.567 1:30.987 20
8 4 Lando Norris MCLAREN MERCEDES 1:31.733 1:31.542 1:31.252 18
9 14 Fernando Alonso ALPINE RENAULT 1:32.158 1:31.549 1:31.340 17
10 3 Daniel Ricciardo MCLAREN MERCEDES 1:32.181 1:31.615 1:31.382 21
11 31 Esteban Ocon ALPINE RENAULT 1:32.139 1:31.736   10
12 5 Sebastian Vettel ASTON MARTIN MERCEDES 1:32.132 1:31.767   12
13 99 Antonio Giovinazzi ALFA ROMEO RACING FERRARI 1:32.722 1:31.813   13
14 63 George Russell WILLIAMS MERCEDES 1:33.060 1:32.065   13
15 47 Mick Schumacher HAAS FERRARI 1:32.942     7
16 6 Nicholas Latifi WILLIAMS MERCEDES 1:33.062     7
17 7 Kimi Räikkönen ALFA ROMEO RACING FERRARI 1:33.354     7
18 9 Nikita Mazepin HAAS FERRARI 1:33.554     7
NC 18 Lance Stroll ASTON MARTIN MERCEDES 2:12.584     7
RT 22 Yuki Tsunoda ALPHATAURI HONDA DNF     2

출처 : F1 공식 홈페이지

 

- 본 선 -

 

안전하게 하지만 박진감 있고, 재미있게 펼쳐진 프랑스 GP!

출처 : F1 공식 홈페이지

레이스 전 비가 내려 핵꿀잼 레이스가 될까 싶었지만 비가 그치고, 트랙이 거의 말라서 수중전을 볼 기회는 다음번으로 미뤄야 했습니다.
실로 간만에 돌아온 햄막보 트리오! 이번시즌 내내 최상위권에서 꾸준한 막스 베르스타펜과는 다르게 이전 시가지 서킷에서 다소 주춤했던 메르세데스 듀오는 부진을 씻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막스 베르스타펜에 이은 2,3그리드에서 출발하게 됐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5개의 빨간불이 꺼지며 레이스가 시작 됐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의 스타트가 가장 빨랐지만 인코스를 먼저 차지한 베르스타펜이 1위를 기록하는듯 했으나 첫 코너를 돌때 약간의 트랙션을 잃으며 트랙을 이탈하게 됐습니다. 그로인해 루이스 해밀턴이 1위, 재빠르게 트랙에 복귀한 막스 베르스타펜이 2위, 그리고 발테리 보타스가 3위를 기록하며 레이스가 시작 됐습니다. 
초반부 세바스티안 페텔의 추월을 시작으로 중위권에서는 다니엘 리카도가 추월을 선보이며 좋은 컨디션임을 알렸습니다. 팀메이트인 랜도 노리스에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레이스만큼은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이며 드라이버 오브 더 데이 2위에 오를만큼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18랩, 승부수를 띄우는 레드불과 막스 베르스타펜, 언더컷을 위해 하드 타이어로 교체를 실행했고, 그 결과는 대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다음랩에 하드 타이어로 교체한 루이스 해밀턴을 피트 출구에서 살짝 앞서며 1번코너를 통과, 1위를 탈환하게 된 막스 베르스타펜이었습니다.
그 뒤 1초 내의 간격을 계속 유지하며 분노의 질주를 펼치는 막스 베르스타펜과 루이스 해밀턴. DRS를 쓸 수 없음에도 막스 베르스타펜은 추월할 여지를 주지 않으며 해밀턴의 추격을 잘 버텨냈습니다. 거의 10랩가량 타이어와 연료를 아낌없이 소모하며 굉장한 승부를 보여줬습니다. 이번 레이스의 가장 백미가 아닐까 싶네요.
무시무시하게 전력을 쏟으며 승부를 펼치는 1위, 2위 뒤에있던 발테리 보타스는 다소 레이스 후반부를 위해 타이어와 연료를 아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레이스 중반부에도 중위권 싸움은 치열했습니다. 맥라렌 듀오를 필두로 피에르 가슬리와 페라리 듀오, 페르난도 알론소까지 이 6명의 레이스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와중에 애스턴 마틴 듀오는 최대한 피트 스탑을 늦게 가져가며 혹시나 있을 SC상황에 이득을 취하려 했지만 별다른 소득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타이어를 잘 관리하며 레드불 듀오, 메르세데스 듀오에 이어 5위 6위를 기록하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31랩 이번 레이스의 두번째 분수령이자 레이스를 건 승부수를 레드불에서 실행합니다. 루이스 해밀턴과의 치열한 추격전 끝에 많이 손상된 막스 베르스타펜의 하드 타이어를 미디엄 타이어로 교체, 1피트 스탑이 정석적으로 여겨지던 이번 프랑스 GP에서 2번의 피트스탑을 진행합니다. 아제르바이잔 GP에서 처럼 타이어 펑쳐를 의식 했을 가능성도 있죠. 
1위 루이스 해밀턴과 20초 가까운 차이를 보이며 4위로 레이스에 복귀한 막스 베르스타펜은 무시무시한 페이스를 보이며 메르세데스 듀오를 추격합니다. 이번 GP에서 좋은 레이스를 보인 미디엄 타이어 답게 랩 당 1초에서 2초까지 줄이며 3위였던 페레즈를 지나 2위였던 보타스를 가시권에 넣습니다.

44랩 이미 18랩에 타이어를 교체한 발테리 보타스로써는 이미 나빠질때로 나빠진 타이어로 인해 막스 베르스타펜의 추격을 막아낼 수 없었고, 8번 코너에서 추월을 막기위해 무리한 시도를 하였고, 9번 코너에서 다소 주춤하게 돼 결국 직선 주로에서 2위를 막스 베르스타펜에게 내주게 됐습니다.
그리고 막스 베르스타펜은 분노의 질주를 다시한번 보여주나 싶었지만 의외로 3~4랩동안 격차가 줄지않아 막스 베르스타펜의 타이어도 이미 상태가 나빠진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갖게한 동시에 30랩 가까이 달린 타이어로도 격차를 유지하는 루이스 해밀턴 또한 굉장한 주행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49랩 비교적 늦게 타이어를 교체 했고, 무리한 주행도 하지 않았던 여유있는 타이어의 상태의 세르지오 페레즈는 발테리 보타스 마져 추월하며 3위에 올라섭니다. 과묵했던 핀란드 남자, 이번에는 참지 못하고 울분을 터뜨립니다. 내년 메르세데스의 시트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1위 루이스 해밀턴과 2위 막스 베르스타펜의 격차는 2초가 살짝 넘는 차이를  보이지만 주춤 했던것은 숨고르기 였다는것을 말하는듯이 점차 간격을 줄여나가는 막스 베르스타펜.

52랩 가시권까지 루이스 해밀턴을 쫓아온 막스 베르스타펜은 직선주로에서 루이스 해밀턴을 추월, 긴 레이스의 끝에서 결국 1위로 올라 섭니다. 스페인과 똑같은 상황에서 주인공들의 처지만 바뀐 레이스가 연출 됐습니다. 향상된 레이스카의 성능을 믿고, 2 피트 스탑을 실행한 레드불의 전략이 주요 했습니다. 결국 레이스는 끝이 났고, 메르세데스에서는 패스티스트 랩을 위한 다른 움직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 결 과 -

완벽한 주행과 완벽한 복수, 올해 3번째 우승의 막스 베르스타펜!

출처 : F1 공식 홈페이지

1위 막스 베르스타펜
폴 포지션(Pole Position), 패스티스트 랩(Fastest Lap), GP 우승, 그리고 팬 투표로 이뤄지는 드라이버 오브 더 데이 까지 공식 해트트릭과 비공식 포트트릭까지 차지하게 되면서 본인의 커리어 최초로 완벽한 우승과 기록들을 갖게 됐습니다. 레이스 극 초반 사소한 실수로 1위를 내 주었지만 정확한 언더컷 전략과 과감한 투스탑 전략으로 저번 아제르바이잔 GP의 아쉬움을 씻는 최고의 성적으로 이번 프랑스 GP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새로운 혼다 엔진의 강력함을 여지없이 보여주며 이제는 메르세데스 마저 넘어선게 아닐까하는 의문을 갖게 하는 레드불과 막스 베르스타펜입니다.

2위 루이스 해밀턴
세팅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이전 GP들과는 다르게 예선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 아니나 다를까 포디움을 예상하게 하는 2그리드 출발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레이스를 출발 할 수 있었고, 거의 우승까지 다달았지만 한걸음 부족한 상황으로 결국 2위로 레이스를 마치게 됐습니다. 스페인 GP에서 자신이 했던 방법 그대로 레드불과 막스 베르스타펜에게 당하면서 2위라는 성적에도 웃을 수 없었던 루이스 해밀턴이었습니다. 레드불 레이스카와의 성능이 이제는 압도적이지 않고 있어 시즌 초반처럼 공격적인 전략이나 강렬한 주행을 더 이상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위 세르지오 페레즈 
차량을 모는 방법을 알았다고 인터뷰를 한 세르지오 페레즈, 과연 허언이 아니였습니다. 확실하게 세컨드 드라이버의 역할을 잘 수행해 냈고, 발테르 보타스 마저 추월하며 3위로 레이스를 끝마쳤습니다. 2연속 포디움이라는 결과도 함께 갖게 됐습니다. 시즌 초반 적응에 어려움을 겪어 레드불과 본인 모두 불안하게 만들었지만 저번 GP의 우승이 요행만은 아니였다는것을 증명하며 3위로 포디움에 오르는 경사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4위 발테리 보타스
올해 들어 유달리 눈시울이 붉어질만한 일을 많이 겪고 있는 발테리 보타스입니다. 이번 프랑스GP에서도 메르세데스의 운영 실패로 인해 포디움에 오르는데 실패했습니다. 벌써 스페인GP 이후 3개의 GP연속으로 포디움에 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량끼리의 큰 사고도 있었고, 피트스탑중의 사고도 있어서 본인과 메르세데스 모두에게 안좋은 결과가 자주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며, 확실하게 퍼스트와 세컨드를 나누는 메르세데스의 운영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되고 있습니다. 확실한 을의 입장인 보타스. 그를 향한 동정여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5위 랜도 노리스
꾸준한 모습과 함께 맥라렌의 에이스가 된 랜도 노리스 입니다. 8그리드 출발이었지만 여러번 앞차들을 추월하는 모습을 보이며 5위로 체커기를 받았습니다.  팀메이트 간의 경쟁에서도 승리해 저번 GP에 이어서 이번에도 5위로 레이스를 끝마쳤습니다.

6위 다니엘 리카도
맥라렌 이적후 계속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레이스는 달랐습니다. 팬투표인 드라이버 오브 더 데이 2위에 오를만큼 팬들에게 인상적인 레이스를 펼친 다니엘 리카도 였습니다. 추월로 레이스 초중반부의 지분을 많이 가져간 다니엘 리카도. 이제 차량에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의 슈이(Shoey) 세레모니를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7위 피에르 가슬리
QUALYFING 에서의 강력했던 모습과는 살짝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포인트 피니쉬로 레이스를 마쳤습니다. 꾸준하게 상위권을 계속 기록하고 있지만 레드불 콜업을 원하는 그로써는 페레즈의 활약에 비해 살짝 부족한 순위를 계속 기록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8위 페르난도 알론소
레이스 초반 계속해서 추월당하는 모습을 보이며 알핀 레이스카가 아직은 부족한게 아닐까라는 의구심을 갖게 했지만 그래도 홈 그랑프리에서 노포인트 피니쉬라는 불명예는 벗게 해 주었습니다. 레이스마다 레이스카를 더 좋게 만들려고 하고 있다는 알핀이지만 아직까지는 확실한 중위권 우위를 갖고 있지는 못하네요.

9위 세바스티안 베텔
계속해서 베테랑의 실력을 증명해 보이고 있는 세바스티안 베텔입니다. 12그리드 출발이었지만 타이어 버티기 전략으로 레이스 중반 5위까지 기록하며 약간의 요행을 바랬지만 그래도 페라리 듀오를 이겨내며 8위로 레이스를 마쳤습니다. SC상황이 한번이라도 있었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지도 모르겠네요.

10위 랜스 스트롤
예상치 못한 SC상황으로 Q1에서 탈락하고만 랜스 스트롤, 그러나 중위권의 레이스카 답게 하위권의 드라이버들을 제치며 결국 10위로 체커기를 받았습니다. 

플렉시블 윙, 림보윙 등등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렸던 휘어지는 리어윙에 대한 제제가 가해진 이후 페라리의 차량이 큰 부진을 겪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카를로스 사인츠가 10위, 샤를 르클레르가 16위를 기록하며 이전 2개의 G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페라리였지만 지금은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 그랑프리였지만 아쉽게 14위를 기록한 에스테반 오콘이었습니다. 프랑스GP 개막전에 팀과의 3년계약이라는 좋은 분위기를 계속 이어나가지 못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윌리엄스로 무려 12위를 기록, 하위권에서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조지러셀입니다. 부진한 발테리 보타스를 대신한다는 루머가 계속 들리고 있는데 윌리엄스 레이스카로도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으므로 기대감을 갖게하는 드라이버입니다.

거의 시즌 1/3이 다 끝나가는 이번 프랑스 GP였습니다. 도전자 입장에서 이제는 완벽하게 루이스 해밀턴의 경쟁자가 된 막스 베르스타펜과 절대자의 위치에서 동등한 경쟁자가 된 루이스 해밀턴, 하지만 레이스들은 점점 더 재밌어지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엔진파워를 더이상 보이지 못하는 메르세데스와 이제는 메르세데스 마저 넘은게 아닌가 싶은 레드불의 엔진 파워. 이번주 스타리아 GP에서는 레드불의 우위가 예상되는 만큼 레드불이 더 치고 나아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레이스 결과 -

순위 번호 이름 팀명 LAP 시간 점수
1 33 Max Verstappen RED BULL RACING HONDA 53 1:27:25.770 26
2 44 Lewis Hamilton MERCEDES 53 +2.904s 18
3 11 Sergio Perez RED BULL RACING HONDA 53 +8.811s 15
4 77 Valtteri Bottas MERCEDES 53 +14.618s 12
5 4 Lando Norris MCLAREN MERCEDES 53 +64.032s 10
6 3 Daniel Ricciardo MCLAREN MERCEDES 53 +75.857s 8
7 10 Pierre Gasly ALPHATAURI HONDA 53 +76.596s 6
8 14 Fernando Alonso ALPINE RENAULT 53 +77.695s 4
9 5 Sebastian Vettel ASTON MARTIN MERCEDES 53 +79.666s 2
10 18 Lance Stroll ASTON MARTIN MERCEDES 53 +91.946s 1
11 55 Carlos Sainz FERRARI 53 +99.337s 0
12 63 George Russell WILLIAMS MERCEDES 52 +1 lap 0
13 22 Yuki Tsunoda ALPHATAURI HONDA 52 +1 lap 0
14 31 Esteban Ocon ALPINE RENAULT 52 +1 lap 0
15 99 Antonio Giovinazzi ALFA ROMEO RACING FERRARI 52 +1 lap 0
16 16 Charles Leclerc FERRARI 52 +1 lap 0
17 7 Kimi Räikkönen ALFA ROMEO RACING FERRARI 52 +1 lap 0
18 6 Nicholas Latifi WILLIAMS MERCEDES 52 +1 lap 0
19 47 Mick Schumacher HAAS FERRARI 52 +1 lap 0
20 9 Nikita Mazepin HAAS FERRARI 52 +1 lap 0

 

- 드라이버 챔피언쉽 순위 -

순위 이름 국적 팀명 점수
1 MaxVerstappen NED RED BULL RACING HONDA 131
2 Lewis Hamilton GBR MERCEDES 119
3 Sergio Perez MEX RED BULL RACING HONDA 84
4 Lando Norris GBR MCLAREN MERCEDES 76
5 Valtteri Bottas FIN MERCEDES 59
6 Charles Leclerc MON FERRARI 52
7 Carlos Sainz ESP FERRARI 42
8 Pierre Gasly FRA ALPHATAURI HONDA 37
9 Daniel Ricciardo AUS MCLAREN MERCEDES 34
10 Sebastian Vettel GER ASTON MARTIN MERCEDES 30
11 Fernando Alonso ESP ALPINE RENAULT 17
12 Esteban Ocon FRA ALPINE RENAULT 12
13 Lance Stroll CAN ASTON MARTIN MERCEDES 10
14 Yuki Tsunoda JPN ALPHATAURI HONDA 8
15 Kimi Räikkönen FIN ALFA ROMEO RACING FERRARI 1
16 Antonio Giovinazzi ITA ALFA ROMEO RACING FERRARI 1
17 George Russell GBR WILLIAMS MERCEDES 0
18 Mick Schumacher GER HAAS FERRARI 0
19 Nikita Mazepin RAF HAAS FERRARI 0
20 Nicholas Latifi CAN WILLIAMS MERCEDES 0

 

- 컨스트럭터 챔피언쉽 순위 -

순위 팀명 점수
1 RED BULL RACING HONDA 215
2 MERCEDES 178
3 MCLAREN MERCEDES 110
4 FERRARI 94
5 ALPHATAURI HONDA 45
6 ASTON MARTIN MERCEDES 40
7 ALPINE RENAULT 29
8 ALFA ROMEO RACING FERRARI 2
9 WILLIAMS MERCEDES 0
10 HAAS FERRARI 0

 

두 챔피언쉽에서 근소하게 앞서 있던 레드불과 막스 베르스타펜이었지만 이번 프랑스 GP를 기점으로 좀 더 확실하게 앞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막강해진 혼다 엔진으로 확실하게 성능적 우위를 가져가고 있는 레드불입니다. 레드불링에서 레드불의 우위를 점쳐지는 상황인 만큼 레드불과 막스 베르스타펜이 더 치고나가는 상황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레이스 안내

8R 스타리아 GP

2021. 06.25 (금)  FP1: 18:30, FP2: 22:00

2021. 06.26. (토) FP3: 19:00, Q: 22:00

2021. 06. 27. (일) - RACE: 2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