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 귀에 뱀이?! R Λ Z Ξ R HAMMERHEAD True Wireless X 레이저 무선 오픈형 이어폰 리뷰

by 리비엘 2022. 6. 6.

\

이어폰 사용 시 귀가 쉽게 간지러워지는 편이라서 오픈형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좋은 기회가 생겨 R Λ Z Ξ R HAMMERHEAD True Wireless X 이어폰을 체험해 보았다. 요즘같이 더워질 때엔 커널형 제품을 1시간 정도만 착용해도 귀에 땀이 차고 간지러워지는데 이 이어폰을 쓸 때엔 3~4시간도 연속으로 거뜬히 사용이 가능했다. 오픈형 짱짱! 배터리 타임도 아주 넉넉하고. 이래 저래 장점이 많은 무선 이어폰이라 생각한다.

1. 구성

구성품을 보면 이어버드 한쌍, 충전케이스, 충전 케이블, 실리콘 슬리브, 안내책자, 레이저 CEO의 짧은 감사편지,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실리콘 슬리브 안쪽에 R, L표시가 있으니 확인해서 끼우고 사용하자. 홈이 파진 부위를 위쪽으로 해서 끼워도 된다.
실리콘 슬리브를 끼우고 착용하는 편이 더 낫다.

2. 블루투스 연결

처음 충전케이스를 열면 페어링을 위해 이어버드가 점등하는데 

블루투스 기기목록에 레이저 해머헤드가 뜨면 눌러서 연결. 

간단히 연결할 수 있다.
PC에서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동글이 필요할 수 있다.

3. 설정

설정을 위해 구글 스토어에서 RAZER를 검색하면 RAZER AUDIO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앱 실행 후 목록에서  Razer Hammerhead True Wireless X를 선택해주면 바로 연결이 된다. 컴퓨터와 블루투스 연결 중이었는데 따로 핸드폰과 블루투스 연결하지 않아도 바로 연결되고 작동돼 굉장히 편했다.

설정 가능한 항목들을 살펴보면 취향에 맞게 음향을 변경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응답시간을 줄여주는 게임모드, 이어 버드의 점등을 켜고 끌 수 있는 조명, 터치로 작동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리 매핑이 있다.

1) 게임모드

게임모드의 경우 무선 연결시에 발생하는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인데 FPS게임을 하게 될 경우에 가장 유용하게 쓰이리라 생각된다. 아무래도 반박자 느리게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아주 정확한 실험은 아니지만 게임모드를 켰을 경우 무선 이어폰으로 출력되는 시간은 보통의 무선 이어폰보다 0.2 ~ 0.3초 정도 빠른 속도를 보였다.
유선과 유사한 반응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 모드라는 이름에 걸맞다고 본다.

2) 조명

조명은 2가지 방식과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3) 리매핑

필요에 따라 터치 후 작동하는 기능을 바꿔줄 수 있는데 다른 기능으로 바꿀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 있고, 왼쪽, 오른쪽 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

블루투스 연결됨! 이 굉장히 귀엽다

설정에서 기분 음성 안내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바꿀 수 있다.

4. 배터리 타임 

케이스 완충 후 조명과 게임모드를 끈 채로 케이스 충전 없이 사용해 보았다.  일일 최대 5시간 넘게 4일간 사용이 가능했고, 5일 차에 위와 같은 배터리가 남았다. 고로 케이스 완충 후 약 22시간 정도는 별도의 케이스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할 듯하다. 또 이어 버드를 한번 충전 후 5시간 넘게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한 장점.

5. 착용감 및 음질

1) 착용감
서두에도 썼듯이 귀가 쉬이 가려워지는 편이기에 오픈형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굉장히 사용하는 내내 만족스러웠다.
꽤나 장시간을 착용해도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그리고 실리콘 슬리브를 끼면 마우스의 그립 테이프를 붙인 것처럼 더 착용감이 좋아지는 느낌이었다. 

2) 음질
일단 기존의 사용하던 블루투스 이어폰 대비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었는데, 드럼 사운드와 보컬에서 생기는 노이즈를 잘 잡아준다고 느꼈다. 그리고 전화 통화 시에도 소음이 꽤나 있는 상황이었는데 통화할 때도 목소리가 잘 들렸었다.
헤드폰의 공간감과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좀 더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헤드폰과 커널형의 장점을 잘 섞었다는 생각이 든다. 선명하고 편안한 사운드가 최대의 장점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이어폰, 뛰어난 음향성능의 헤드폰, 이 두 가지의 장점을 잘 섞은 무선 이어폰이라고 생각한다.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헤드폰의 공간감과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레이저 감성과 성능까지 챙기고 싶다면, 오픈형 이어폰이 필요하다면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주)웨이코스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