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한 경기에 대한 고찰

by 리비엘 2017. 5. 27.





O

O   O   O

O  O O

O O O


일단 포지션은 RB으로 섰고, 대충 포지션은 저렇게

내앞에는 연로하신 RM이 스심.


일단 문제점으로 생각되는건 공격을 막아줄 3선이 없었다는 점.

내 생각은 일단 나가서 막아야 한다는 점

그렇지만 미들에서 해줘야 하는 일을 최종 수비인 내가 나가서 했다는 점

익숙하지 않았고, 그렇게 약은 플레이는 내 머리로써는 잘 안되기 때문에

몸도 무거웠고 전체적으로 안됐음


침투하는 상대를 마크하면서 뒤로 물러야 하는건가

아니면 내가 막으러 나가야 하는건가

아마 포백이었다면 내가 그렇게 해도 됐을텐데


상대편을 보자

상대편은 4백에 라인을 끌어 올렸음

일단 패스나 볼 키핑이 되니깐 

뻥축구 이야기가 나왔지만 상대가 라인을 올렸다면 뻥축구로 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괜히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고 한건 본인이셨지...


중거리를 배제하고 플레이를 하려고 생각하신걸까?

나는 침투를 보는 눈이 부족하다 

아마도 가속도가 붙어야 빨리 달리기 때문이겠지...



이길려면 올라가야 하니 일단 수비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게 맞는거 같다

그리고 뭐 순위가 걸린것도 아니고 즐겜을 위한 축구니깐

그리고 아마 집중력이 부족했던거 같다

뒤를 볼 생각은 전혀안했으니깐

볼 키핑만 잘 된다면, 패스 플레이도 잘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댓글